본문 바로가기
설계 이모저모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by 민휘 2024. 1. 18.

클라우드 커뮤니티에서 정말 추천을 많이 받았던 시스템 설계 책! GDSC 멤버들과 함께 읽어보았다. MSA 스터디와 마찬가지로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구현 레벨까지 내려가지 않고 시스템 수준에서 책임을 나누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웠고, 이대로 구현해도 좋을 정도로 깔끔한 설계라는 느낌을 받았다. 나중에 클라우드 커뮤니티 멤버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여기 소개된 아키텍처를 실제고 구현해보신 분들도 계셨다(!) 나도 개인 프로젝트할 때 하나 구현해보고 싶다. 개인적으로 검색어 자동완성과 뉴스피드 시스템이 재밌어보인다.

 

스터디원 중에 개발자 면접에서 이 책의 도움을 받았다는 분이 계셔서 엄청 뿌듯하고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나는 언제쯤 면접 가려나 ㅎ.ㅎ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 Notion

Built with Notion, the all-in-one connected workspace with publishing capabilities.

uncovered-chocolate-cea.notion.site